min공식 나이트런 연구소 부록 34화 까지 설정정리.

이것저것 떡밥 정리.

 




마일로 요정왕 설.

 

 

마일로는 요정왕이 아님.나름 복잡한 과거가 존재.

 

 

 

애드로봇 변신하는 건가효?설

 

애드가 타는 로봇이 이륙할때 위에 있는 바로 비행체는 로봇형의 추가장창식 비행유닛.장거리 이동시 합체.지상전투시 분리.

건담 역습의 샤아에 나오는 리가지 같은 합체식 변형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됨.

 

 

 

 

드라이의 실력설.

나온대로 과거 전성기앤과도 거의 동등한 기량.검에 있어선 동급.단지 기술의 상성상 드라이가 조금 불리.체력에 있어서 유리.그래서 대충 동등으로 쳐줌.

단지 지금은 앤같은건 상대도 안됨.앤이 너무 스팩다운.

크로스아이를 모방해 만든 프레이의 파동기는 여타 거의 모든 능력,기술에 관해서 우위를 가짐.

크로스아이전때도 능력의 상성상.이 파동기로 사상병기 대응이 가능했기 때문에 성립가능했음.

 

유일한 앤까로써 앤빠들하는짓에 머리아파하고있는 다니엘은 나름 작가인정 개념인.

 

 

 

 

사상자 제로?설

연출상 좀 화려했지만 나름 죽은 사람은 없음.

다친사람은 좀 많을지도.

 

 

 

 

 

이번 AE전투

 

 

에드의 로봇에서 썬 미사일에서 산탄처럼 나간건 전사침이란 비살상 전자전 장비.

적이 AE기체기 때문에 직접 접촉 가능한 전자전 장비가 필요했음.

액션을 살리려고 뺀 대사중 추적을 피할려고 곳곳에 교란기를 사용햇는데 AE헬기가 전자전에 꽤나 면역이 강해서

차량을 압박해 와서 불만을 하는 장면이 있었음.

AE제 장비는 자밀기관이란 괴수의 전자전 영역에서 싸우므로 왠만한 콘트롤이나 전자기기 사용이 불안전 한 상태에서도 

어느정도의 안정성이 보장됨.(기체자체가 너무 전자기기만을 우선시 되지 않는 어느정도의 수동성을 지님.)하지만 그렇기에 조종사의 숙련도가 요구됨.실제로 이번화도 조종사의 높은 기량으로 거의 수동에 가까운 조종으로 추적.사격.무인기 유도 등등 해가고 있었음.AE기체 자체가 좀 조정을 완전 자동화시키지 않은 구시대적인 부분이 있음.단지 내구성이나 장갑 화력에 관해선 일반군에겐 비교가 안될정도로 개념임.A-10의 특수탄도 어느정도 내성을 가지고 버틸수있음.처음에 발린 치안군은 허접해서 A-10 총질에 파송송 구멍송송.

 

앤에게 협조한 군인들 체포장면에서 이정도론 어림없지 AE군은 졸라 짱쎄요 같은 연출을 하고 싶었는데 페이지 관계로 패스.

하지만 그래봤자 연출상 괴수에게 심심하면 터지는 폭죽에 불과하다는게 씁쓸.

이런 고로 AE대원은 기량이 좋은 사람으로 뽑으며 상당히 엘리트취급받음.  

 

하지만 그래봤자 맨날 피떡되고 터지고 당하는 역임에는 변함없음.

니들은 여전히 기사킹왕짱 하면서 핡는 만화라는 나이트런의 정체성을 위해 몸을 바쳐 희생해라.묵념.

기사 먼치킨화는 나름 상업적 판단.

 

 

 

솔직히 말해서 물량빨인 군인들이 활약하면 그릴게 겁나 많잖아효.

나도 마감은 해야지...

 

솔까말2 중반까진 군인이나 병기 좀 그려보려다가 몸으로 ㅅㅂ 이러다 내가 먼저 죽겠군하 라고 몸으로 느끼고 약간 방향성을 기사 포커스로 간 면도 없잖아 있음. 

 

 

초반부분 지휘차량을 날려버린 저격총도 자밀기관영향권내에선 기기 고장율이나 신뢰성이 낮아서 사용되지 않음.

물론 전함급이 되면 자밀기관 관련한 대응기기는 장비되어 빔이건 레일건이건 마구 써대나 그 아래 클래스의 대응기기의 소형화가 안된상황. 

화약총의 수동적 구조는 여전히 높은 신뢰도를 지니고 있음. 

AE보병의 화약무기 사용에 관한 나름의 설정임.

총 자체가 아닌 탄 자체의 특수성이 강조된 전투체계.

 

 

 

 

 

 

 

 

앤 대령설.

 

 

전에 말했다시피 AE라기 보단 아린방위군소속.

연합과 AE는 좀 다름(특별편 연합 및 AE군 설명 참조.)

아린방위군 제독인 노튼할배 자체가 아린 방위군에서 원군으로써 북부합동사령관으로써 임시적으로 북부에 참가한 상태라 아린 이 아닌 북부에 있었던거임.(5화참조) 

정확한 소속은 14화인가 써놨다시피  연합 아린방위군 제 1함대 전략 분석팀장.

북부 상황이 않좋아져 아린에서 파병을 결정할때 앤도 프레이건 사법거래 관련해서 전력으로 보내진것.일단은 형식상 아린군에 소속됨.

중앙기사단이 있는 행성이기 때문인것도 있고 대 괴수전의 중심이기때문에 AE와 동일규격을 사용.군복도 동일.이것은 아린군의 특수성 때문.지휘체계자체는 꽤 구분이 있는편.

 

언급된 알키오네는 AE가 아닌 아린 방위군 소속함임.

일단 절차적으론 앤의 알키오네 획득은 협약이나 법적 문제가 없음.

하지만 드라이의 신연합 자체가 절차보단 필요성에 의해 급조된 면이 있고 앤의 구속도 조금은 드라이의 빠질로 시작된거라..

 

 

일단 기사단은 연합,AE와는 딱히 지휘부분에 관해 강제성을 지닌 관계가 아님,독립된 지휘체계.

드라이가 이번 프레이 사건을 계기로 임시협약이나 여론활요등 억지로 아린전 관련해서 지휘권을 묶어놓은것에 불과.

 

아린 방위군은 'AUA'나 'ARIN SA'로 표기됨. 

 

 

 

 

 

A-10 비살상 모드 구라지?설

 

 

 

A-10: ? 사람만 안맞으면 되는거 아닌가효?

얘가 어려서 아직 개념이 별로 없음.사망자는 없어도 중상자 다수발생.

 

 

 

 

 

 

 

기사단 잉여설.

 

 

인정.

이새키들 잉여임.

 

은 반쯤 농담이고 앤이 강하긴 해도 일단 기사보다 조금 강한  마스터나이트정도 스팩.

 

단지 이경우는 앤의 높은 대인간 격투센스와 많은경험치, 도발에 넘어와서 수를 잃은 틈을 찔러 단순에 제압이라는 삼박자가 맞춰진 결과.

마스터나이트인 도이 키리 제니는 앤과 같이 싸운적 있기 때문에 약점 파악당하고 차례대로 공략당하나 실제로 실력차는 근소.  

앤은 육체 능력은 낮은 편이라 전술이나 임기응변으로 머릴 굴리며 싸우는 타입.

후반 전투인 단과 버넷의 경우 도발이 안먹혀서 좀 고전.사실 기량의 차는 별로 크진 않지만 앤이 좀 나사 풀렸던지라 몸을 안돌보고 강행돌파.  

 

실제로 스팩상 자기 기량보다 높은 적을 수많이 쓰러뜨려서 능력이나 육체능력 측정결과가 아닌 이긴다는 결과로 보여주는 인간.

여하튼 실력이 딸리든 힘이 딸리든 스피드가 딸리든 전체적인 전투력이 딸리건 그 어떤 상황에서든 이긴다는 결과를 내는 재능에 관해선 프레이와 같이 천부적이라고 할수 있음.감.혹은 센스라고도 할수 있지만 대충 주인공이 지면 안된다는 액션만화의 특성상 작가가 대충 억지부리는면도 없잖아 있음.

 

 

 

 

 

프레이와 투명괴수 전투설.

 

프레이말곤 아무도 안맏지만 프레이는 아린에서 기사단에 침입하려는 투명한데다 크와와하고 울부짓는 엄청나게 강한 괴수와 싸운적이 있다고 증언.

무려 3박 4일에 달하는 전투끝에 격퇴.죽이진 못했다고 함.

하지만 이 엄청난 전투를 적이 투명해서 목격자 제로.아무도 보지 못했다고 함.

징계위원회에서 작전에 마음대로 빠진이유를 묻는 심사관에게 그렇게 대답한 프레이가 3박 4일동안 놀러간 핑계를 대는게 아니라고 크게 항변했지만 아무도 믿지 않음.

 

진상은 미궁으로..

일단 프레이는 크로스아이는 물론 지금까지 싸웠던 괴수중 가장 강한 괴수였다고 증언.

 


 프레이가 전날 초 고전이며 지구 문학상 최대 최강의 금서라 불리는 어느 고서를 손에 넣은 것하곤 관련이 없...다.




 

드라이는 왜갑자기 사장님포스로 패션이 바뀌었나효?설

 

이번에 책준비하는 출판사 사장님이 '여캐만애정하는것도 좋지만 남캐들도 좀 신경써서 동인지 나올만큼(..) 멋지게 그려주세요.ㅡㅜ'라는 리퀘스트를 하셔서 좀 반영해 봤는데 무슨 야쿠자나 마피아 보스 어디 사 장포스나는 패션이 나왔음.

 

선그라스는 기존부터 계획에 있었음.

원래 대 피어전때 키리에게 1번검과 같이 선그라스를 받아서 블레이드1-2에서나오는 블레이드의 선그라스 간지 착용씬처럼 칼조립과 선그라스 착용을 간지나게 할 예정이었는데(진심으로..) 쎈놈 작가인 용제가 잠시 머리아픈 표정을 하더니 제발 그건하지 말아달라고 말렸음.(지금 생각하면 말려줘서 고맙다고 해야할듯(..))

로봇 조종사들이 목숨걸고 지킨 10초동안 칼조립은 둘째치고 선그라스 쓰고 있다니 드라이 욕먹을것 같아서 지금 생각해보니 다행이긴 함.

(위에 당시 썼다시피 블레이드 2에서 할배가 던져준 선그라스를 블레이드가 보지도 않고 잡아선 진짜 간지나게 착용하는 씬에 발려있었음.)

근데 했으면 여러가지 의미로 나름 명장면으로 회자됬을 씬이긴 함.(...)콘티상으론 존나 병신같지만 멋있었음.

 






 물론 지금 대충 쓴거라 나중에 바뀐가능성 다대.

 

카페 동시 업로드.

by 0083min | 2009/12/26 20:32 | 트랙백(1) | 덧글(19)
트랙백 주소 : http://min0083.egloos.com/tb/515754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진혼's enclacve at 2010/01/02 22:25

제목 : 이럴수가 나이트런 출판하는건가요....
min공식 나이트런 연구소 부록 34화 까지 설정정리. 대충 얼추 소문은 듣기는 들었습니다만(나름 출판사계열로 아는 사람이 있으니까)이야 이렇게 슬~쩍이라도 말이 나올줄이야..이 포스팅 꽤 재밌군요..투명괴수설, 요저왕설, 군대떡밥 등등......너무 솔직한데 민작가님-_-?...more

Commented by 아마란스 at 2009/12/26 20:38
투명괴수 그거 투명 드래곤 아니었나요? (...)

그나저나 앤의 스팩이 대가리 쪽으로 특화되었다는 사실은 꽤나 여러방면으로 알려진 사실이었을텐데 아직도 걸고 넘어지는 분이 있나 보군요. (...)
Commented by 사랑한 at 2009/12/26 20:59
제가 좀 멍청해서...

투명괴수설은 언제 튀어나왔나요..?

제가 웹툰은 챙겨보는데 (거의매일 정주행) 카페활동은 안하거든요. 카페에서 나왔나...
Commented by 이젤론 at 2009/12/26 21:01
오오. 초고대괴수인 투명괴수가 나왔큰요!
Commented by 로키 at 2009/12/27 15:57
저번화에서 앤이 프레이 회상할 때
무릎 위에 앉아있는 프레이가 말하죠.
'그래서 그 투명 괴수가 크아앙하고'<-
Commented by 민트쵸코 at 2009/12/26 21:45
또하나의 재미!!! 너무 좋습니다>ㅂ<;;
Commented by 556 NATO君 at 2009/12/26 22:27
마음속에서 인정하고 싶지 않았지만 드라이가 현재 개인별 전투로써는 제일....강한게 되는군요....
(인정하고 싶지 않아, 인정하고 싶지않아, 인정하고 싶지 않아.)

A-10 비살상 모드는 터미네이터 2에 나오는 그 장편 오마쥬인 줄 알았습니다. 그냥 어려서 개념이 없던거 뿐이군요.
Commented by 별소나기 at 2009/12/27 00:01
마일로가 요정왕인줄 알았는데... ;ㅅ;...
Commented by 로키 at 2009/12/27 15:57
투명괴수 으앜ㅋㅋㅋㅋ
Commented by 디시버 at 2009/12/28 00:33
이 바닥이 그런줄은 알았지만 사장님이 그런 리퀘를 할 줄이야(...)

기왕 이렇게 된 거 레오랑 다니엘 비중 좀여.
Commented by 화이트메인 at 2009/12/28 09:51
마일로는 요정왕이군요. (포스팅은 씹어먹고 있음)
Commented by reeze at 2009/12/28 11:07
남캐를 동인지 나올만큼 멋지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긴그정도 되야 아무것도 모르는 여자분들이 동인지만 보고 책을 집어들게하는 결과가 발생합니다..ㅋㅋㅋ
드라이좀 멋지게 부탁드려요 간지나게!!
Commented by 황제 at 2009/12/28 18:02
마일로는 마지막까지 살아서 과거를 회상하는 캐릭터에 적절.... [....가슴 좀 만지자]는 대략 적절. 그러니 살려주십쇼.
Commented by 나인볼 at 2009/12/29 13:52
님하는 솔직해서 참 좋음(...).
Commented by 닝요 at 2009/12/29 21:32
드라이♡레오
드라이♡다니엘
레오♡다니엘
마일로♡드라이

좀만 노력하시면 본격 작대기 쫙쫙 긋는 BL물이 될 수 있음. 제목도 나이트런 -> 나이트러브.
Commented by 슈리오 at 2009/12/30 12:29
올해도 다 갔네요. 새해에는 더더욱 좋은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Commented by 에그시드 at 2009/12/30 12:30
투명괴수.ㅋㅋㅋ 그거 보면서 뿜었어요.ㅋ
그나저나 드디어 책으로 내는군요. 언제 나올지 궁금. 전 사인본으로 부탁.
초회 한정판으로 프레이의 피규어라던가 붙어나오면 2배 가격으로도 살 예정입니다. ㅋㅋ(초회한정 만들어서 팔아주세요. 하다못해 작가 사인 엽서라도 끼워주신다면야.ㅋㅋ)
Commented by 인곽가자 at 2009/12/31 11:36
마일로vs드라이야 승패가 너무 뻔하고,

다니엘vs레오가 궁금하네요....

저는 다니엘 빠니까 다니엘 지지.
Commented by GomtengiR at 2010/01/01 00:10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ㅅ'/
Commented by ㅇㅅㅇ at 2011/06/25 18:23
인곽가자/레오가 다니엘 발라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